본문 바로가기

정보

인스타그램 프로필 유형 | 장단점 | 개인 크리에이터 비즈니스


[목차]



     

    인스타그램 프로필 유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인스타그램 프로필은 개인, 크리에이터, 비즈니스 이렇게 3가지로 구분됩니다. 각각의 인스타그램 프로필 유형별 특징과 장단점이 있는데요. 어떤 사람이 어떤 프로필 유형을 선택하면 좋을지 같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인스타그램 관련 정보

     

    인스타그램 프로필 유형

     

    인스타그램-프로필-유형-안내

     

     

    인스타그램 프로필 유형 ① 개인

     

    첫 번째 인스타그램 프로필 유형은 개인 프로필입니다. 이 프로필 유형은 개인을 위한 프로필을 말합니다. 인스타그램을 처음 설정할 때 대부분 개인으로 설정하고 시작했을 겁니다. 

    개인 프로필은 가장 기본적인 유형으로 친구나 가족과 원하는 것을 공유하고 다른 계정의 게시물을 감상하는데 사용됩니다. 우리나라의 경우 스토리나 릴스에 사용하는 음원을 자유롭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프로필 유형 ② 크리에이터

     

    두 번째 인스타그램 프로필 유형은 크리에이터 프로필입니다. 크리에이터는 콘텐츠 제작자에게 적합한 유형으로 인플루언서나 공인, 저명한 인물 등이 사용하는 프로필입니다.

    프로필 중 개인 프로필과 비즈니스 프로필의 중간에 있는 단계라고 할 수 있습니다. 크리에이터 계정은 인스타그램 마케팅의 투명성을 높이고 인플루언서로서 브랜드 파트너십을 보다 쉽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프로필 유형 ③ 비즈니스

     

    세 번째 인스타그램 프로필 유형은 비즈니스 프로필입니다. 비즈니스 계정은 크리에이터 계정과 밀접한 관계를 맺습니다. 

     

    브랜드 관리 및 마케팅에 도움이 되는 기능을 활용하기 가장 좋은 프로필 유형입니다. 비즈니스 프로필 계정은 전문적인 브랜드로 신뢰할 수 있으며, 인스타그램 사용자들의 검색 결과에 노출되는 것이 조금 더 용이합니다.

     

     

     

     

    인스타그램 프로필 유형별 특징

     

    인스타그램 프로필 유형별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프로필 항목 내용
    개인 장점 - 비공개 계정으로 설정 가능
    - Feed, Stories, 및 IGTV에 게시 가능
    - 사용자 수락 기능에 따라 팔로워를 선택적으로 받을 수 있음
    단점 - 인사이트 또는 분석 기능이 적음
    - 수익 창출 불가
    - 연락처 기능 사용 불가
    적합한
    사용자
    - 단순히 인스타그램을 즐기기 위해 계정을 만든 사람
    - 친구들과 소통하며 태그하며 공유하고자 하는 사람
    - 단순히 인스타그램으로 정보를 얻고자 하는 사람
    크리에이터 장점 - Feed, Stories, 및 IGTV에 게시 가능
    - 실적에 대한 인사이트 및 분석 가능
    - 유연한 프로필 표현 가능
    - 카테고리 레이블 또는 연락처 세부 정보 표시가 가능
    - 프로모션을 위한 Facebook 페이지에 연결 가능
    - 크리에이터의 카테고리 선택 가능
    - 프로모션 생성 및 관리 가능
    - 팔로우 확인 요청 가능
    - 인증 획득 혹은 팔로어 1만 명 이상인 경우 Instagram 스토리에 링크 추가 가능
    - DM 관리가 쉬워 팔로우와 소통하는데 용이
    - 브랜드 콘텐츠에 연결 가능
    단점 - 계정을 비공개로 전환 불가
    - 하나의 Facebook 페이지에만 연결 가능
    적합한
    사용자
    - 콘텐츠로 수익을 창출하는 사람
    - 브랜드와 협력하려는 사람
    - 인플루언서나 공인, 저명한 인물 또는 콘텐츠 제작자
    비즈니스 장점 - Feed, Stories, 및 IGTV에 게시 가능
    - 실적을 인사이트를 통해 확인 가능
    - 광고 게재 가능
    - 비즈니스 및 연락처 정보 표시 가능
    - 게시물에 제품을 태그 하거나, 쇼핑에 연결 가능
    - 빠른 답장과 DM을 통한 고객과의 원활한 의사소통 가능
    - DM 안에서 영상 채팅 가능
    - 콘텐츠 및 프로모션 지불 기능 제공
    - 인증 획득 혹은 팔로어 1만 명 이상인 경우 Instagram 스토리에 링크 추가 가능
    단점 - 계정을 비공개로 전환 불가
    - 반듯이 Facebook 페이지에 연결해야 함
    - 하나의 Facebook 페이지에만 연결 가능
    적합한
    사용자
    - 제품 또는 브랜드를 홍보하고자 하는 사람
    - 고객과 직접적인 소통을 통해 사업을 키우고자 하는 사람

     

     

    마무리

     

    지금까지 인스타그램 프로필 유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3가지 유형의 장단점을 정리했으니 위 내용을 통해 적절한 인스타그램 프로필 유형 선택이 가능합니다. 위 내용을 참고하여 인스타그램 프로필 유형을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 함께 보면 좋은 글 👍]

     

    인스타그램 해시태그 사용방법 및 전략

    인스타그램 해시태그 사용방법 및 전략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해시태그는 인스타그램 마케팅의 필수 요소이기 때문에 어떻게 사용해야 하는지 알아야 하는데요. 아래에서 가시성과 참여도를

    preaim02.tistory.com

     

    인스타그램 좋아요 취소 및 댓글 삭제, 태그 확인 방법

    인스타그램 사용 시 내가 누른 좋아요나 내가 작성한 댓글, 내가 태그 된 게시물 등을 한 번에 보고 싶은 경우가 있는데요. 이럴 때 쉽고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을 아래에 정리했습니다.

    preaim02.tistory.com

     

    인스타그램 '가장 많이 시청한 릴스 확인' 알림 끄기 방법

    인스타그램에서 '오늘 South Korea에서 가장 많이 시청한 릴스를 확인해 보세요.'라는 알림이 발생해서 불편하셨나요? 아래에 인스타그램 알림 끄기 방법에 대해 정리했습니다 해당 인스타그램 알

    preaim02.tistory.com

    관련글 바로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