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벚꽃 개화시기 2023 | 벚꽃 축제


[목차]



     

     

    2023년 벚꽃 개화시기 및 벚꽃 축제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올해는 벚꽃 개화시기가 앞당겨질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이에 따라 벚꽃 축제 일정들이 속속 나오고 있으며 벚꽃 명소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2023년 벚꽃 개화시기가 언제인지 벚꽃 축제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같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벚꽃개화시기-벚꽃축제-안내
    벚꽃 개화시기 & 벚꽃 축제 안내

     

    벚꽃 개화시기

     

    벚꽃 개화시기 정의

     

    우선 벚꽃  개화시기와 절정시기의 정의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가. 벚꽃 개화시기의 정의

    벚꽃 개화일은 표준목을 기준으로 합니다. 벚나무 표준목 한 그루에서 3송이 이상의 벚꽃이 피었을 때를 벚꽃 개화일(개화시기)이라고 말합니다. 군락지의 경우 군락지를 대표하는 1그루~7그루를 기준으로 합니다. 기준이 되는 벚나무에서 하나의 가지에 세 송이 이상 벚꽃이 피었을 때를 말합니다

     

    나. 벚꽃 절정시기의 정의

    벚꽃의 절정은 보통 개화일로부터 약 7일이 지난 이후를 말합니다. 참고로 동일 위도상에서 고도가 100m 높아지면 보통 2일 정도 늦게 개화합니다. 벚꽃은 날씨가 따뜻하면 더 일찍 개화하므로 고도가 높아질수록 기온이 떨어지기 때문에 개화 시기가 늦어집니다.

     

     

    2023년도 벚꽃 개화시기

     

    2023년도 올해 벚꽃은 평년보다 1일에서 최대 1주일가량 빨리 개화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3월 22일 즈음 서귀포시를 시작으로 4월 3일경 서울에서 벚꽃이 개화할 것으로 보입니다. 일반적으로 벚꽃 개화일 1주일 뒤에 벚꽃이 만개하기 때문에 개화일로부터 이 벚꽃 절정 시기에 벚꽃 구경을 가면 만개하여 예쁜 벚꽃들을 만날 볼 수 있습니다. 

     

    ▼▼ 자세한 벚꽃 개화시기 정보 확인하기 ▼▼

    👉 벚꽃 개화시기 정보 확인

     

     

    2023년 전국 벚꽃 개화시기 지도는 다음과 같습니다. 남부지방은 3월 말에서 4월 초에 만개한 볼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며, 수도권과 중부지방은 4월 첫 주말부터 2주 차까지 만개한 벚꽃을 즐길 수 있을 것으로 내다보고 있습니다. 

    벚꽃개화시기-2023전국-벚꽃개화시기-2023

     

     

    벚꽃 축제

     

    아래에 2023년도 벚꽃 축제에 대해 정리했습니다. 만개한 벚꽃을 즐기실 분들은 벚꽃 축제 정보를 참고하세요.

     

    가. 송파 둘레길 벚꽃나들이

    서울을 대표하는 벚꽃축제입니다. 석촌호수 주변의 둘레길에서 이루어지는 벚꽃축제로 무료이므로 서울에 거주하는 분들은 부담 없이 참여해 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전시회나 사진전, 빛 조형물 등으로 멋지게 꾸며지므로 따뜻한 봄날 산책 겸 나가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 송파 둘레길 벚꽃나들이 바로가기

     

     

    나. 이월드 축제

    대전 이월드에서는 벚꽃부터 튤립과 사루비아, 장미까지 봄철 꽃놀이를 할 수 있는 축제입니다. 3월 18일부터 4월 9일까지 진행되는 이 축제는 블라썸 피크닉이라는 이름의 벚꽃 축제인데요. 벚꽃 타워길, 벚꽃 회전목마 등 포토 스팟에서 찍은 사진이 정말 예쁘게 나온다고 하니 꼭 확인해 보세요.

     

    👉 대전 이월드 축제 바로가기

     

     

    다. 경주 벚꽃축제

    경주에서 열리는 경주 벚꽃 축제는 3월 25일 토요일부터 4월 16일 일요일까지 진행됩니다. 벚꽃명당 8개소의 포토스팟이 준비되어 있으며 벚꽃거리 예술로, 벚꽃빛 등 여러 가지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경주 벚꽃 축제도 유명하니 벚꽃을 제대로 즐기실 분들은 한번 참여해 보시기 바랍니다.

     

    👉 경주 벚꽃축제 바로가기

     

     

    라. 진해군항제

    진해군항제는 3월 25일 토요일부터 4월 3일 월요일까지 진행됩니다. 전국에서 가장 유명한 벚꽃 축제 중 하나인데요. 벚꽃 푸드마켓 및 문화마켓 등 다양한 볼거리와 놀거리가 준비되어 항상 인기가 많은 벚꽃 축제입니다. 한 번쯤은 꼭 첨석 해볼 만한 멋진 축제이니 아래 링크를 참고하세요.

     

    👉 진해군항제 바로가기

     

     

    마. 제주 왕벚꽃 축제

    제주 왕벚꽃 축제는 3월 24일부터 3월 26일까지 진행됩니다. 두 개의 장소에서 진행되는데요. 이 시기에 맞춰 제주 여행을 떠나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 삼도1동 전농로 : 3월 24일 ~ 26일
    • 애월읍 장전리 : 3월 25일 ~ 26일

     

    👉 제주 왕벚꽃 축제 바로가기

     

     

    지금까지 2023년 벚꽃 개화시기 및 벚꽃 축제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따뜻한 2023년 벚꽃 개화시기에 만개한 벚꽃을 즐겨보시길 바랍니다.

     

     

     

    [[나의목차]]

     

     

    관련글 바로보기 🔽🔽